철도 건널목에 정차해 있던 견인 트레일러와 달려오던 화물 열차가 충돌하는 아찔한 순간이 포착됐다.
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매체 메트로는 지난 5일 미국 루이지애나 주(州) 웨스트 먼로의 한 철도 건널목에서 일어난 견인 트레일러와 화물 열차의 충돌 사고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적신호가 켜진 철도 건널목 위를 가로질러 견인 트레일러 한 대가 정차해 있고 멀리서는 열차의 경적 소리가 들려온다.
열차가 점점 견인 트레일러 쪽으로 다가오자 건널목 앞에서 정차 중이던 소형 트럭은 위험을 느끼고 자리를 피한다.
그리고 잠시 후, 빠른 속도로 달려오던 화물 열차는 그대로 견인 트레일러를 뚫고 지나간다. 열차와 충돌한 견인 트레일러는 한참을 밀려나며 산산조각이 난다.
이 모습을 촬영하고 있던 여성은 “세상에나(Oh my God!)”를 연발하며 충격이 가시질 않는 듯 보인다.
한편, 이 사고로 화물 열차에 타고 있던 차장과 기술자가 경미한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견인 트레일러 운전자는 충돌 전 다행히 몸을 피해 목숨을 건졌다고 언론은 전했다.
사진·영상=David‘s Garden Seeds And Products/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