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8m 높이 번지점프대에 망토 두른 돼지 한 마리, 누리꾼들 경악

68m 높이 번지점프대에 망토 두른 돼지 한 마리, 누리꾼들 경악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1-20 17:55
업데이트 2020-01-20 18: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의 한 테마파크 번지점프 도약대에 돼지 한 마리를 매달아 소셜미디어에서 난리가 났다.

남서부 충칭의 메이신 레드와인 마을 테마파크의 68m 높이 타워에 지난 18일 돼지 한 마리를 매달아 놓은 동영상이 사람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새로 번지점프 시설을 개관하면서 사람들의 눈길을 끌겠다고 이런 짓을 벌인 것으로 드러나 어이없기 짝이 없다. 아예 행사 제목까지 붙여졌다. ‘황금돼지 번지점프’ 이벤트였다.

두 남성이 와이어에다 무게가 75㎏이나 나가는 돼지를 매달아 아래 물을 향해 떨어뜨렸다. 돼지는 보랏빛 망토를 두른 채였다. 뭐 좋은 일이라고 동영상으로 촬영까지 했다. 동영상은 그 뒤 어떻게 됐는지를 보여주지 않았으나 다시 끌어내려진 돼지를 도살장으로 보냈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동영상을 보면 돼지의 울부짖는 소리까지 녹음돼 있다고 영국 BBC는 20일 전했다.

중국에서도 동물과 함께 지내는 인구가 급격히 늘어 동물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격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테마파크 측은 일단 성명을 발표해 비난을 달게 받아들이며 공공에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관광객들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 방법을 개선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동물에 잔학한 행위를 저질러도 처벌할 방법이 없다. 아주 일부에서는 이날 행위에 뭐가 잘못 됐느냐고 따지기도 했다. 먹기 위해 돼지를 도살하는 것과 번지점프 봉에 묶는 것이 무어가 다르냐는 논리였다. 한 누리꾼은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 동물을 죽이는 것과 잔인하게 오락 거리로 다루는 것은 완전히 다른 차원이다. 이처럼 고문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지적했다.

동물 보호단체의 제이슨 베커는 “최악의 동물 학대”라며 “돼지들도 우리와 똑같이 고통을 경험하고 두려워한다. 이 구역질 나는 PR 행사는 불법으로 단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책 결정자들에게 동물보호법을 개정하도록 국민들이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