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의 드라이브샷...의도적 합성사진 리트윗

트럼프의 드라이브샷...의도적 합성사진 리트윗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09-18 08:52
업데이트 2017-09-18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골프 마니아’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빨간색 야구모자를 쓰고 드라이버샷을 날린다. 골프공은 전용기에 오르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등에 ‘명중’하면서 클린턴 전 장관을 앞으로 넘어뜨린다.
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위터.
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위터.
트럼프 대통령의 골프 라운딩과 2011년 국무장관 전용기에 탑승하다 발을 헛디뎌 넘어지는 클린턴 전 장관의 사진을 합성한 GIF(그래픽 인터체인지 포맷) 파일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자주 언급한 ‘거짓말쟁이 힐러리’(#Crooked Hillary)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트위터에 올라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트럼프의 놀라운 골프 스윙’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파일을 리트윗(재전송)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 사랑’이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이번 리트윗은 클린턴 전 장관의 대선 회고록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고 미 언론들은 해석했다.

앞서 클린턴 전 장관은 최근 발간한 대선 회고록 ‘무슨 일이 있었나(What Happened)’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서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완벽한 트로이 목마”라고 직설적으로 비난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거짓말쟁이 힐러리는 모든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린다. 하지만 그의 선거 패배는 그 자신의 탓”이라고 반박했다.

아래 영상은 14초 부분부터 문제의 장면이 나온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