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학생 가슴골에 포토샵”…졸업사진 강제 수정한 美 고교 논란

“여학생 가슴골에 포토샵”…졸업사진 강제 수정한 美 고교 논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5-24 08:50
업데이트 2021-05-24 08: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학생 노출 사진은 수정 안 해…학생·학부모들 “성차별” 반빌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미국 플로리다의 한 고등학교가 ‘노출된 가슴골이 야하다’는 이유로 여학생 80명의 사진을 동의 없이 수정해 논란이 되고 있다. 남학생들의 노출 복장은 그대로 둔 것으로 알려졌다.

23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 등 현지 언론은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존스 카운티에 있는 바트람 트레일 고교가 최근 학생과 학부모의 동의 없이 졸업앨범 사진을 편집했다고 보도했다.

일부 여학생들은 가슴골이 드러나는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었으나 공개된 졸업사진에는 가슴 부분이 완전히 가려져 있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해당 학교가 소속된 존스 카운티 지역 교육 정책 내 복장 규정에 따르면 여학생들은 ‘노출이 되거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셔츠를 입을 수 없다.

학교 측은 “학칙상 행동 강령을 위반했다고 판단되는 학생의 사진은 졸업앨범에 포함하지 않게 돼 있기 때문에 포토샵은 모든 학생을 졸업앨범에 넣기 위한 해결책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한 재학생은 “교내 수영팀의 남학생들이 몸에 딱 달라붙는 수영복을 입고 찍은 졸업 사진은 그대로 뒀다”며 “복장 규정에서 남녀에 이중 잣대를 적용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한 학부모는 “학교가 여학생들의 사진을 완전히 바꿔놨다. 딸이 졸업 사진 촬영일에 입은 옷이 학교의 복장 규정을 위반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다”면서 “학교가 딸의 사진을 편집한 것을 두고 온라인과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다른 아이들의 놀림과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토로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학교 측은 “앨범을 반환할 경우 비용을 환불해주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