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서 가스폭발로 아파트 붕괴…“4명 사망·30여명 매몰”

러시아서 가스폭발로 아파트 붕괴…“4명 사망·30여명 매몰”

입력 2016-02-16 14:48
수정 2016-02-16 17: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러시아 중부 도시의 한 아파트에서 16일 가스 폭발로 아파트 1개 동 일부가 무너지면서 최소 4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매몰됐다.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20분(현지시간)께 모스크바에서 북동쪽으로 280㎞ 떨어진 도시 야로슬라블의 스트로이텔레이 거리에 있는 5층 아파트 건물의 일부가 가스 폭발로 붕괴했다.

이 사고로 아파트 거주 주민 3명이 건물 잔해에 깔려 숨지고 부상자 1명은 병원으로 옮겨졌다가 사망했다. 또다른 부상자 3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현장에서 수색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는 재난당국은 현재 30여명이 여전히 잔해에 매몰돼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수사당국은 사고 아파트의 한 가구에서 발생한 가스 누출이나 가스 장비 오작동으로 폭발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테러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아파트는 입구가 4개 있는 5층 건물이었으며, 이 가운데 1개 입구를 공유하는 10개 가구가 폭발로 붕괴했다.

나머지 3개 입구 쪽도 폭발 사고의 여파로 붕괴 위험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난당국인 비상사태부는 추가 붕괴에 대비해 아파트 전체 주민들을 모두 대피시키고 생존자 수색과 시신 수습 작업을 벌이고 있다.

러시아에선 소련 시절에 지어진 노후한 아파트들이 많아 자주 가스 폭발로 인한 붕괴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