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시민들, 트럭 들어올려 밑에 깔린 남성 구조

中 시민들, 트럭 들어올려 밑에 깔린 남성 구조

입력 2015-04-08 13:51
수정 2015-04-09 18: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국의 한 도로에서 차에 깔린 오토바이 운전자를 시민들이 힘을 모아 구조하는 광경이 담긴 영상이 뒤늦게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7일 영국 일간 메트로의 보도에 따르면 이달 초 중국 저장성의 한 교차로를 달리던 트럭이 갑자기 도로에 진입한 오토바이를 피하려다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영상을 보면 오토바이 운전자가 트럭에 깔린 위태로운 상황임을 확인할 수 있다. 1분 1초가 시급한 상황. 이때 길을 걸어가던 사람들은 물론, 차에 타고 있던 사람들까지 도로에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사고 트럭 주변으로 몰려들면서 함께 쓰러져 있는 트럭을 밀고 당기며 일으켜 세우기 시작한다.



이렇게 사람들의 힘이 모아지면서 트럭 아래에 깔려 있던 오토바이 운전자는 3분여 만에는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그는 다리가 부러지는 등 골절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영상을 접한 한 누리꾼은 “한 치의 망설임 없이 구조를 위해 힘을 모은 중국 시민들의 모습이 감동적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Accidents news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