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2위 인터넷 기업인 야후의 주식 시가총액이 하루 사이에 104억달러(약 10조원)가 날아갔다.
야후는 19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에서 전날보다 무려 21.8%나 폭락, 주당 25.2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는 지난 2000년 8월 첫 닷컴 거품의 직격탄을 맞고 하루 만에 20.9%나 빠졌던 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 야후 주가는 한때 25.04달러까지 빠져 2004년 4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야후의 주가 폭락은 특히 다우존스, 나스닥 2대 지수가 ‘버냉키 발언’에 힘입어 모두 2% 가까이 치솟는 상승 장세에서 기록된 것이어서 충격을 더했다.
이날 폭락은 전날 늦게 야후가 광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도입하기로 한 새 검색 기술 ‘파나마’를 이번 여름에서 4분기 이후로 연기한다고 발표하면서 이미 감지됐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날 발표된 2분기 매출(11억 2000만달러)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늘었고 순익(1억 6400만달러)도 8% 뛰었지만, 애널리스트 예상치에 겨우 턱걸이한 수준이었다.1위 구글에 한참 뒤처진다는 투자자 반응에 따라 날개가 꺾였다. 실적 부진을 이유로 도이체방크는 ‘매수’에서 ‘보유’로, 퍼시픽 크레스트 증권은 ‘매수’에서 ‘중립’으로 투자의견을 잇따라 하향 조정했다.
임병선기자 bsnim@seoul.co.kr
2006-07-21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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