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본명 김종현)의 발인이 엄수되고 있다. 더팩트 제공.<br>
샤이니 종현, 슬픔 속 발인
샤이니 태민, 키, 온유, 슈퍼주니어 이특, 은혁이 21일 오전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린 아이돌 그룹 샤이니 종현(본명 김종현?27)의 발인식에 참석해 운구하고 있다. 더팩트 제공.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의 발인에 참석한 그룹 소녀시대 윤아, 태연, 수영, 효연이 고인을 향해 마지막 인사를 하고있다. 더팩트 제공.
샤이니 종현 발인 참석한 SM
소녀시대 윤아-태연, ’눈물 펑펑’(故 종현 발인식)
오열하는 태연
슬픔 나누는 키-온유
소녀시대 서현, ’쏟아지는 눈물’(故 종현 발인식)
21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의 발인에 참석한 슈퍼주니어 은혁(왼쪽부터), 레드벨벳 예리, 이특이 고인을 향해 마지막 인사를 하고있다.연합뉴스.
마지막 배웅
슬픔에 잠긴 샤이니 온유
슬픔에 잠긴 강타, (故 종현 발인식)
슬픔에 잠긴 샤이니 키
최시원, ’힘겨운 모습으로 故 종현 발인식 참석’
별이 된 샤이니 종현
엄숙하게 열린 故 종현 발인식
별이 된 종현
샤이니 멤버들의 마지막 배웅
샤이니 종현 발인
종현 가는길 함께하는 샤이니 민호
눈물로 떠나 보내는 샤이니 종현
샤이니 종현, 마지막까지 팬들과 함께
샤이니 종현, 발인
SM엔터테인먼트가 샤이니 멤버였던 故 종현을 추모했다.



21일 SM엔터테인먼트는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에 “따뜻한 위로를 건네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SM은 “오늘 사랑하는 아티스트 종현을 따뜻하고 평안하게 보냈다”며 “추운 날씨에도 시간을 내어 종현을 보러 와주신 수많은 팬 여러분과 마음으로 애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너무나 많은 분들의 사랑과 위로 덕분에 종현의 마지막 길은 외롭지 않았다”며 “종현의 음악과 열정, 그가 아티스트로서 보여준 뛰어난 모습들은 우리 마음 속에 영원하리라 믿는다”고 고인을 추모했다.

종현은 지난 18일 오후 6시쯤 서울 강남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쓰러진 채로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겼지만 끝내 사망했다.

21일 오전 9시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가족과 SM엔터테인먼트 동료들이 함께 한 가운데 종현의 발인이 엄수됐다.

<이하 SM 입장 전문>

따뜻한 위로를 건네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저희는 오늘, 사랑하는 아티스트 종현을 따뜻하고 평안하게 보냈습니다.

너무나 갑작스러운 이별로 깊은 슬픔에 빠져있는 유가족 분들과 샤이니 멤버들을 비롯한

당사 아티스트, 임직원에게 보내주신 위로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추운 날씨에도 시간을 내어 종현을 보러 와주신 수많은 팬 여러분과

마음으로 애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종현을 추모하기 위해 중요한 일정까지 조정해주신

많은 연예인 동료, 선후배 분들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관계자 분들께도 삼가 감사드립니다.

너무나 많은 분들의 사랑과 위로 덕분에 종현의 마지막 길은 외롭지 않았습니다.

종현의 음악과 열정, 그가 아티스트로서 보여준 뛰어난 모습들은 우리 마음 속에 영원하리라 믿습니다.

다시 한번, 따뜻한 위로를 건네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