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춤 영화제인 서울무용영화제(SeDaFF)가 5~7일 서울 이수역 아트나인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은 SeDaFF는 7개 세션에 34편의 춤 관련 영화를 상영한다. 개막작은 다비드 망부슈 감독의 ‘마기 마랭: 타임 투 액트’다. 프랑스 현대 무용 거장이자 안무가인 마기 마랭과 그의 대표작 ‘메이 비’(May B)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다. 연극과 현대 무용의 결합을 시도한 ‘메이 비’는 1981년 초연 이후 40년 동안 공연한 역사적인 작품으로 꼽힌다. 마랭의 아들이기도 한 망부슈 감독은 리허설 현장, 공연, 무용수 인터뷰 등을 통해 작품 제작 과정과 창작자의 고뇌, 투혼을 영상으로 기록했다.

공모작베스트, 댄스필름NOW 샌프란시스코·뉴욕, 프로젝트, 스페셜, 초이스 공식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관객을 맞는다. 공모작베스트에서는 200편의 공모작 가운데 고른 김하나 ‘우주 순례’ 등 수상 후보작 10작품을 상영한다. 수상 결과는 폐막식 때 발표한다. 댄스필름NOW에서는 샌프란시스코 댄스필름 페스티벌과 뉴욕 댄스온카메라에서 선정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실험적인 영화, 새로운 기술과의 결합을 시도하는 해외 경향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서는 경기아트센터 뉴미디어팀이 만든 ‘상태가 형태’, 스페셜에서는 EBS 다큐프라임 ‘춤, 바람입니다’를 상영한다.

개막식은 6일 오후 6시부터 아트나인의 테라스에서 진행한다. 홍보대사인 배우 예지원과 전행진 아리랑국제방송 미래전략부장이 공동 사회를 맡는다. 폐막식은 7일 오후 5시. 개·폐막식 모두 SeDaFF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SeDaFF)에서 온라인 생중계한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