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는 혜나의 죽음과 무관하십니까?”

‘SKY 캐슬’에서 충격의 죽음을 맞이하며 수많은 추측을 낳게 했던 혜나(김보라 분)가 종영을 한 회 남긴 순간까지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게 하고 있다.

2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에서는 욕망 대신 양심을 선택한 한서진(염정아 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한서진은 딸 예서(김혜윤 분)가 더이상 학교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우주(찬희 분)를 구하는 선택을 했다. 입시 코디 김주영(김서형 분)이 혜나를 죽였다는 증거를 경찰서에 제출한 것.

이후 체포된 한서진은 체포된 김주영의 면회를 갔고 “정말 나랑 우리 예서를 파멸시킬 계획이었냐”고 물었다. 이에 김주영은 “어머니, 후회하지 않으시겠습니까? 후회하지 않을 자신 있냐고 물었습니다”라고 여전히 흔들림 없는 태도를 보였다.

“무슨 억하심정으로 관리하는 애들 가정을 다 파괴하는지 모르지만, 꼭 그렇게 혜나를 죽여야만 했어요?”라고 묻는 한서진에게 김주영은 “어머니는 혜나의 죽음과 무관하십니까”라는 송곳 같은 질문을 날렸고, 한서진은 동공지진을 보였다.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혜나의 생전 모습이 공개됐다. 혜나는 한서진에게 “엄마”라고 부르며 끌어안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남겼다.

‘SKY 캐슬’은 첫 회 1.7%(닐슨코리아)의 시청률로 출발해 매회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며 지난 19회 23.2%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극중 예서와 혜나의 갈등이 폭발하면서 시청률을 크게 끌어올린 바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