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태임이 ‘한강뷰 드림 하우스’ 꿈을 잠시 접었다.
1일 방송된 MBN ‘비행소녀’에서는 이태임의 새집 찾기 2탄이 공개됐다. 앞서 지난주 방송에서 이태임은 매매가 30억 원에 달하는 고급 아파트를 구경했지만, 어마어마한 집값에 실망하고 돌아선 바 있다. 이에 이번 주 방송에서 이태임은 또 다른 집을 찾아 발길을 돌렸다.

한강이 훤히 보이는 고급 아파트에 미련을 가진 이태임은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거듭 아쉬움을 드러냈다. 어머니는 “딸이 이제야 철이 든다”며 “30억짜리 집을 5년 안에 살려면 1년에 얼마 벌어야 하는지 계산해보라”고 이태임을 재촉했다. 이어 “더 늙기 전에 갖고 싶은 집에 살아봐야 하지 않겠나.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기간을 정해준 것이다. 우주 대스타가 되려면 열심히 살아야 한다. 허리띠 바짝 졸라매라”고 충고했다.

“한강뷰 만큼은 꼭 지키고 싶다”는 이태임. 두 번째로 찾은 집 역시 처음과 마찬가지로 한강이 보였지만, 기대만큼 시원한 전망은 아니었다. 연식이 된 아파트에 이태임은 마음에 들지 않는 듯 뾰로통한 표정을 지었다. 매매가는 6억 후반에서 7억 원대, 월세는 보증금 5천만 원에 월세 180만 원이라고.

첫 번째 집보다 가격은 대폭 하향됐지만 이태임은 멈칫할 수밖에 없었다. 이태임은 “씁쓸하다. 아직은 제가 그렇게 모으지 못해서..”라 말하며 발길을 돌렸다.

그제야 이태임은 현실과 타협해 실현 가능한 조건을 밝혔다. 이태임은 “월세로 구하며, 20평 미만을 찾는다”고 말했다. 이에 혼자 살기 적합한 오피스텔 두 군데를 차례로 방문했다. 그토록 원하던 한강뷰는 포기헀지만, 대신 도심의 노을이 한눈에 들어오는 오피스텔을 보고는 “당장 계약하고 싶다”며 서둘렀다.

하우스 투어 결과, 이태임은 이사가는 걸 잠시 미루기로 결심했다. 그는 “돈을 잘 모아서 나중에 큰집으로 가는 게 맞는 게 아닌가 싶더라”며 “현재 살고 있는 집에 충실하겠다”며 원룸에 만족하겠다고 밝혔다.

‘비행소녀’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