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첫 방송 ‘한 번 더 해피엔딩’서 30대 ‘돌싱’ 역

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밝게 웃는 장나라
밝은 미소 보이는 장나라
30대 중반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동안인 얼굴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덕에 배우 장나라에겐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라는 타이틀이 붙었다.



그런 그가 오랜만에 자신의 별명에 걸맞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20일 첫 방송하는 MBC TV ‘한 번 더 해피엔딩’에서 장나라가 맡은 한미모는 한때는 화려한 무대에 섰던 전직 걸그룹 멤버.

하지만 이른 결혼, 그리고 3년 만의 이혼 이후엔 같은 멤버였던 친구와 재혼컨설팅업체를 운영한다.

여기까지 들으면 처연한 30대 역할 같아 보일 수 있지만 한미모는 발칙할 정도로 솔직한 성격에 ‘금사빠’(금방 사랑에 빠지는 사람)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열린 ‘한 번 더 해피엔딩’ 제작발표회에서 장나라는 “사실 이 나이쯤 되면 많은 것을 염두에 둬야 하고 고민해야한다. 사랑에 대해서는 위축되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한미모는 참 거침이 없다”고 자신이 많은 캐릭터를 소개했다.

그는 “대사를 뱉으면서도 너무 솔직해서 당황스러웠는데 이게 이 친구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며 “(극중 해준의 대사로 나오는) ‘산전수전 다 겪은 해맑은 여자’라는 표현이 딱 맞다”고 말했다.

장나라는 극 초반 걸그룹으로 활동하던 당시의 모습을 재현한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장나라와 유인나, 유다인, 서인영, 그리고 특별출연한 산다라박으로 구성된 ‘엔젤스’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레이스가 많이 달리 하얀 드레스에 화사한 조명이 2000년대 초반 걸그룹의 모습을 연상하게 한다.

장나라는 “제가 가수로 활동할 때 저런 ‘뽀샤시’한 스타일로 뮤직비디오를 찍거나 춤을 추지 않았기에 굉장히 어색했다”면서도 “제 나이에 경험하기는 힘든 장면이어서 죄송하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산뜻한 경험이었다”며 수줍게 웃었다.

“어렸을 땐 지금 제 나이가 되면 뭔가 세상을 다 알고 사랑도 확실하게 잘 알게 될 줄 알았다. 짝도 분명히 옆에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라고 말한 그는 극중 한미모와 비슷한 나이인만큼 공감하는 부분이 많은 듯했다.

“이 드라마를 찍으면서 이 친구들과 함께 사랑을 찾아 헤매고 갈등을 겪고 좌절하기도 하면서 저 스스로도 뭔가 얻고 깨닫는 게 있지 않을까 합니다. 코믹하게,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지만 여전히 사랑에 서툴고 조금은 모자른, 그런 여성을 현실적으로 그렸으니 기대해주세요.”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