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 지킬, 나 이충호 킬미힐미

’하이드 지킬, 나’ 이충호 ”킬미힐미 도둑질한 드라마” 충격 증언 왜?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원작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의 이충호 작가가 경쟁 드라마 ‘킬미힐미’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충호 작가는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당당한 걸 보니, 아직 모르는구나. 곧 알려줄게. 본인이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단 사실을”이라며 ‘킬미힐미’ 관련 기사의 인터넷주소를 링크했다.

이충호 작가가 링크한 기사에는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MBC 수목드라마 ‘킬미 힐미’ 기자간담회에서 지성이 다중인격 소재 드라마에 대해 “안타깝다”고 전한 내용이 담겼다.

지성은 기자간담회에서 “안 좋은 뉴스가 계속 나와 흉흉하다. 정상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발붙일 곳이 없어 보일 정도다. 재미로 드라마를 촬영하기 보다 힘든 사람들을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다는 보람으로 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충호 작가는 지난 20일 지성과 현빈의 연기 대결에 대한 기사를 링크하고 “다중인격장애를 겪는 남자의 인격(하이드)과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코미디는 내가 2011년에 그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가 시작이다”라면서 “사회현상으로 포장하지마라. 그저 아이디어 도둑질일 뿐이다”라고 비판한 바 있다.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가 원작인 ‘하이드 지킬, 나’는 세상에서 제일 나쁜 남자 구서준과 세상에 둘도 없는 착한 남자 로빈이라는 두 인격체를 가진 해리성인격장애를 앓는 남자와 사랑에 빠진 서커스단장 여자의 로맨스를 그린다.

‘킬미힐미’는 7개 인격을 가진 해리성 다중인격장애를 앓는 남자주인공이 정신과의사를 만나 치유되는 과정을 담은 사랑이야기다.

한편 22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하이드 지킬,나’ 첫 회는 전국 8.6%,수도권 9.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영된 지성·황정음 주연의 MBC TV ‘킬미 힐미’ 5회는 전국 9.5%,수도권 10.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KBS 2TV 사극 ‘왕의 얼굴’의 시청률은 8.2%로 집계됐다. ‘하이드 지킬,나’ 성적은 일주일전 방송된 전작 ‘피노키오’ 마지막회 시청률 13.3%보다 크게 하락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