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 SBS 스페셜(SBS 일요일 밤 11시 15분) 가깝고도 먼 나라 중국은 한반도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다. 2015년 새해를 맞아 신년특집 3부작 ‘중국 부(富)의 비밀’을 통해 우리가 왜 중국에 집중해야 하는지와 중국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계 질서 아래 우리는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 해답을 찾아보고자 한다. 세계 최대의 달러 현금 보유국인 동시에 억만장자 수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인 중국에서 매년 부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세계의 돈줄을 쥐락펴락하는 중국은 어떻게 부자의 나라가 될 수 있었을까. 중국이 세계 최고의 부국으로 성장할 수 있는 비결을 살펴본다.

■가족끼리 왜 이래(KBS 2 토요일 밤 7시 55분) 아버지 순봉(유동근)의 버킷리스트를 실행하기 위해 강심(김현주)은 먼저 태주(김상경)에게 청혼해 버리지만 대답을 회피하는 태주의 반응에 마음이 상한다. 그런데 사태를 수습할 사이도 없이 우연히 그 현장을 목격한 효진(손담비)에 의해 강심이 먼저 청혼한 사실이 가족들에게 전해지고 마는데….

■장수의 비밀(EBS 토요일 밤 10시 30분) 주물공장의 3대 주물장 김종훈 할아버지는 105년째 전통을 이어 오고 있다. 아침에 출근과 동시에 공장 곳곳 어느 한 군데 빼놓지 않고 꼼꼼히 살피며 순회하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한다. 종아리에 열다섯 바늘이나 꿰맨 영광의 상처가 인고의 세월을 대변하는 듯하다. 만능 재주꾼 할아버지의 하루를 따라가 보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