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인스타그램 캡처
루나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에프엑스 출신 루나가 힘겨운 시간을 보냈음을 털어놨다.

29일 루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함께’라는 것이 너무 좋아서 혼자 있는 것이 너무 두려워지는 순간이 오면, 그때는 진짜 자기만의 힘으로 일어서야 하는 시기가 오는 것 같다”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

루나는 “너무 오랜 시간 마음에 병으로 나를 놓아버려 왔기에. 이제는 나는 기필코 일어서야만 한다. 어떠한 장애물이 오더라도 난 견뎌낼 거다. 난 할 수 있다”면서 “난 더 이상 혼자가 아니니까 이제는 나와 ‘함께’하는 분들을 위해 맞서 싸우고 이겨낼테야!”라고 마음을 다잡았다.

이어 “나는 가수고 배우다. 그건 변함이 없는데 참 시작이 아이돌이었기에 모든 것이 순탄치 않았다. ‘편견’을 깨버리기엔 난 너무 어렸고 부족했다. 그건 편견이 아니라 사실이었을 수 있기에. 나는 그들의 기준에 맞게 더 노력하고 더 잘하고 더 완벽해야 했으며 강해져야 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누군가의 인정보다는 내가 나를 인정하고 싶다. 나를 엄청나게 사랑하고 인정할 만큼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었는데. 아이돌 생활하면서 참 남에게 인정받고 싶어서 죽도록 노력했던 것 같다. 이젠 그렇게 안 살아야지”라고 다짐했다.

앞서 루나는 지난 24일 “지난 3년간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무대에 서기조차 힘들고 괴로웠다. 손과 발이 떨리고 발작이 수시로 일어나 움직일 수조차 없었다. 그런데 기다려준 가족과 팬분들 덕분에 다시 컴백했다. 아직 완치된 건 아니지만 잘 버티면서 살고 있다”고 밝히며 뮤지컬 ‘케이팝’ 출연을 알렸다.

루나는 지난 2009년 그룹 에프엑스 멤버로 데뷔해 큰 사랑을 받았다. 2019년 홀로서기에 나서 가수, 뮤지컬배우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루나가 출연하는 ‘케이팝’은 오는 10월 13일부터 프리뷰, 11월 20일부터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서클인더스퀘어 시어터에서 본 공연이 시작된다.

온라인뉴스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