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속풀이쇼 동치미’ 캡처.
MBN ‘속풀이쇼 동치미’ 캡처.
개그우먼 심진화가 시어머니와 있었던 일화에 대해 털어놨다.

지난 6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는 개그우먼 심진화와 시어머니이자 남편 김원효의 어머니 정명희씨가 출연해 고부사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명희씨는 “나는 내 나이에 시집살이 없이 살았다”라며 “시어머니가 작년 100세에 돌아가셨는데, 그 시절에도 시어머니가 시집살이를 시키지 않았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시누이가 학교 선생님이니까 미리 반찬해놓고 삼천포 가시면 그때가 되어서야 시아버지하고 저하고 딱 일년 있었다”라고 말하기도.

이런 시어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심진화는 “우리 어머니가 진짜 다르시기는 한 게 11년 동안 저한테 어떻게 하라고 말씀하신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라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심진화는 “그냥 집에 오래 계시는 것밖에 없었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심진화는 “처음에 오셨을 때는 한 달 계셨다”라며 “그때는 저도 신혼이고 우리 집에 처음 오신 거라 최선을 다했다, 그런데 최선을 다하고 나니깐 안 가시더라”라고 애기했다. 이어 “다음에 어머니 오셨을 때는 생각을 했다”라며 “원효씨랑도 의논을 하고 친구랑도 의논을 했는데 ‘네가 너무 잘해줘서 그렇다’ ‘며느리들도 내색을 해야한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심진화는 이에 은근슬쩍 불편함을 드러내기도 했다고. 그는 “매일 삼시세끼 일주일을 해드리다가 2주째부터는 일이 있다고 밖에 나갔다”라며 “그런데 어머니는 오히려 웃으시면서 ‘잘 갔다와’ 하시더라, 그래서 돌려 말하면 안되겠구나 싶었다”라고 했다.

심진화는 이후 “‘그런데 어머니 너무 오래 있는데’라고 웃으면서 얘기하니깐 어머니가 바로 오케이라고 하시더라”라며 “그래서 지금은 집에 계시는 게 한 달에서 일주일로 줄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범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