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판 ‘킹덤:아신전’ 제작발표회

김은희 작가 “역병의 근원 풀 실마리”
김성훈 감독 “가장 완벽한 글” 극찬
아신役 전지현 “좀비라도 하고 싶었다”
오는 23일 공개되는 ‘킹덤: 아신전’에서 배우 전지현은 아픈 어머니에게 줄 약초를 찾다 금기의 땅에서 생사초를 발견하는 아신을 연기한다. <br>넷플릭스 제공
오는 23일 공개되는 ‘킹덤: 아신전’에서 배우 전지현은 아픈 어머니에게 줄 약초를 찾다 금기의 땅에서 생사초를 발견하는 아신을 연기한다.
넷플릭스 제공
‘K좀비’ 열풍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이 오는 23일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아신전’으로 돌아온다. 시리즈를 집필한 김은희 작가는 20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역병의 근원인 생사초가 어디서 왔는지, 시즌2 엔딩을 장식한 아신은 누구인지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김성훈(왼쪽) 감독에 대해 김은희 작가는 “눈빛으로 ‘이것밖에 못 썼냐’고 해 주셔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고 웃으며 말했다.<br>넷플릭스 제공
김성훈(왼쪽) 감독에 대해 김은희 작가는 “눈빛으로 ‘이것밖에 못 썼냐’고 해 주셔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고 웃으며 말했다.
넷플릭스 제공
‘아신전’은 2019~2020년 각각 공개된 ‘킹덤’ 시즌 1과 2의 프리퀄 격이다. 조선을 뒤집어 놓은 좀비 ‘생사역’의 기원과 그 비밀을 간직한 인물 아신을 집중적으로 그린다. 92분 길이 한 회차로 다음 시즌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시즌이 조선 왕실과 왕족을 중심으로 펼쳐졌다면 ‘아신전’은 압록강과 두만강 등 북쪽 경계에서 멸시와 천대를 받던 하층민 성저야인을 중심에 둔다. 김 작가는 “생사초가 차가운 성질을 가진 풀이라 조선 북방에 관심을 뒀고 그곳에 100년 가까이 사람의 출입을 엄금한 사군육진이라는 구역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거기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해져 집필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 작가와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 김성훈 감독은 김 작가를 ‘이야기 화수분’이라면서 “마를 만도 한데 더 깊어지고 풍부해져 내가 본 ‘킹덤’ 시리즈 중 가장 완벽한 글”이라고 치켜세웠다.

‘아신’을 맡은 배우 전지현도 “‘킹덤’ 이야기의 시작을 내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몹시 흥분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시리즈의 팬이라 좀비로라도 나오고 싶었는데, 이렇게 큰 역할을 주셔서 영광”이라며 “선택을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고 강조했다. “겉은 강하고 위험한 무사 같지만 아픔을 간직한 아신과 전지현씨가 잘 어울렸다”고 덧붙인 김 작가는 “앞선 시즌의 조학주와 또 다르게 극적 긴장감을 높이는 빌런”이라고 귀띔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