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최대 새해맞이 라이브 쇼 출연

방탄소년단(BTS)이 31일(현지시간) 밤 미국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스퀘어에서 미국 최대 새해맞이 쇼인 ABC방송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0’ 무대에서 공연하고 있다.<br>뉴욕 UPI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31일(현지시간) 밤 미국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스퀘어에서 미국 최대 새해맞이 쇼인 ABC방송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0’ 무대에서 공연하고 있다.
뉴욕 UPI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뉴욕에서 새해를 열었다. 31일(현지시간) 밤 뉴욕 맨해튼의 타임스스퀘어에서 열린 미국 최대 새해맞이 라이브쇼 무대에 등장해 세계적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날 BTS는 방송인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전 지구를 홀린 그룹”이라고 소개하자 브로드웨이의 상징인 ‘티켓부스 위 붉은 계단’에 모습을 드러냈다. BTS가 계단을 내려와 메인 무대로 걸어가며 자신들의 히트곡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를 부르는 동안 ‘방탄’이라고 쓰인 한국어 플래카드가 연이어 보였고, 메인 무대에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부를 땐 소위 ‘한국어 떼창’이 광장을 덮었다.

7명의 멤버는 8분여 동안 2곡을 들려준 뒤 팬들에게 ‘해피 뉴 이어’를 외쳤다. 이들은 이곳에서 새해 카운트다운을 인파와 함께 외치는 모습을 동영상에 담아 트위터에 올렸다.

BTS가 출연한 프로그램은 ABC방송의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0’로 미국 최대 새해맞이 라이브 쇼다. 타임스스퀘어, 로스앤젤레스, 뉴올리언스, 마이애미 무대를 원격으로 오가면서 진행된다. 시청자만 2500만명으로 추산된다.

한국인 가수가 타임스스퀘어 새해맞이 무대에 오른 건 2012년 강남스타일로 이름을 날렸던 싸이에 이어 두 번째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