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에프엑스,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
미소짓는 f(x) 빅토리아
매력적인 f(x) 크리스탈
인사말하는 에프엑스 루나
질문 경청하는 에프엑스 엠버
밝은미소의 빅토리아-크리스탈
에프엑스, 7년만에 첫 단독 콘서트
첫 단독콘서트 기자회견 참석한 빅토리아
질문에 답하는 크리스탈
한 층 성숙해진 루나
에프엑스, 첫 단독 콘서트 ’디멘션 포-도킹스테이션’
엠버, 콘서트 다같이 즐겨요
90도로 인사하는 에프엑스
에프엑스, 데뷔 7년만에 첫 단독 콘서트
“단독 콘서트 무대에 서 보니 왜 모든 가수가 단독 콘서트를 하고 싶어 하고, 행복해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우리를 좋아해 주고 사랑해주는 분들이 이렇게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까지 열심히 한 보람을 느꼈어요. 이제 월드투어까지 가볼까요?”(루나)



걸그룹 에프엑스는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를 열며 벅차고 감동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에프엑스 멤버들은 31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기념 기자회견에서 “데뷔 이후 끝까지 에프엑스를 기다려주고 사랑해준 팬들께 감사하다”며 “콘서트에서 에프엑스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다”고 입을 모았다.

지난 29일부터 이날까지 열린 콘서트 ‘디멘션 포 - 도킹 스테이션’(DIMENSION 4 - Docking Station)은 에프엑스가 2009년 데뷔하고 7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콘서트다.

에프엑스는 공연마다 팬 약 3천명이 모인 가운데 데뷔곡 ‘라차타’(LA chA TA)와 히트곡 ‘누 예삐오’(NU ABO), 지난해 발표한 ‘포 월즈’(4 Walls) 등 대표곡은 물론 ‘미행’, ‘엔딩 페이지’(Ending Page), ‘다이아몬드’(Diamond) 등 기타 앨범 수록곡까지 총 34곡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SM 콘서트 등에서 저희 무대는 몇 분씩, 몇 곡씩만 보여 드렸지만 두 시간을 모두 채우는 것은 처음이어서 부담도 걱정도 됐어요. 그런데 리허설을 하면서 그 걱정이 많이 사라지고 즐기게 되더라고요. 이게 저희가 7년간 쌓아온 내공인 것 같기도 해요.”(크리스탈)

개인 일정도 바쁜 멤버들은 단독 콘서트를 위해서만큼은 똘똘 뭉쳤다. 중국 활동을 활발히 하는 빅토리아는 며칠 만에 모든 안무를 익히는 강행군을 거쳤다.

빅토리아는 “멤버들이 이미 거의 다 배운 안무를 제가 거의 나흘 만에 다 배워야 하니 부담이 컸다”며 “그런데도 멤버들이 밤늦게까지 같이 있어주고 도와줘서 너무나 든든하고 고마웠다. 에너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이들은 콘서트에서는 빈틈없는 모습보다는 팬들과 즐기는 무대를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루나는 “저희가 지금까지 완벽을 추구하다 보니 작은 실수도 용납을 못 했고, 항상 짜여 있는 공연에 익숙했다”며 “콘서트를 준비하면서는 원래 성격을 조금 내려놓고 어떻게 팬들께 편하게 다가갈 것인가를 생각했는데, 신나서 놀다 보니 자기 자리를 벗어나서 당황한 적도 많았다”고 웃었다.

앰버는 “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저희가 많은 곡을 냈고, 그래서 이번 콘서트에서는 새로운 모습과 옛 모습을 모두 보여 드리고 싶었다”며 “참 어렸을 때인 정규 1집 수록곡을 다시 부르면 굉장히 부끄럽기도 하지만, 그래도 팬들 앞에서 다시 보여주니 재미있고 옛날 생각이 많이 났다”고 털어놨다.

‘4차원 세계’라는 뜻의 공연 제목에 맞춰 콘서트는 멤버들의 이름 앞 철자를 본딴 캐릭터 ‘클라브’(KLAV)가 등장해 관객들을 ‘에프엑스의 세계’로 안내하는 독특한 시도를 했다.

공연은 강렬한 퍼포먼스의 세계, 신비롭고 몽환적인 소녀의 세상, 제트별로의 여행 등 여러 테마로 나뉘었다. 에프엑스는 각 테마에 맞는 여러 곡을 메들리로 부르는 등의 방법으로 34곡을 약 2시간30분 안에 압축했다.

보아, 엑소 등의 콘서트를 연출한 SM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 디렉터 심재원씨가 연출을 맡았다.

에프엑스는 이번 한국 단독 콘서트에 이어 다음 달에는 일본 4개 도시에서 6차례 공연하는 첫 일본 단독 콘서트 투어를 열 예정이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