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미스러운 사건으로 가요계를 떠났던 보컬 이수가 7년 만에 컴백한 밴드 엠씨더맥스(이수, 제이윤, 전민혁)가 음원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엠씨더맥스는 1일 밤 11시 59분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정규 7집 앨범 ‘언베일링(unveiling)’을 공개했다.

엠씨더맥스의 7집 타이틀곡 ‘그대가 분다’는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긴 공백이 무색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엠씨더맥스의 이번 신보는 지난 2008년에 발매한 6집 앨범 이후 약 7년이라는 긴 공백 끝에 발표된 것이다.

엠씨더맥스의 신보는 멜론, 네이버뮤직, 엠넷, 올레뮤직, 벅스뮤직, 다음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 타이틀 곡 ‘그대가 분다’로 1위를 차지했으며 ‘백야’, ‘그때 우리’, ‘입술의 말’, ‘퇴근길’, ‘빈자리’ 등 앨범 전곡이 차트 상위권이 랭크되는 이른바 ‘차트 줄 세우기’ 신공을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 곡 ‘그대가 분다’는 엠씨더맥스의 감성이 녹아있는 정통 록 발라드 곡으로, 화려함이 돋보이는 전민혁의 드럼과 제이윤의 매끄러운 베이스 라인에 한 단계 더 올라선 이수의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엠씨더맥스의 소속사인 뮤직앤뉴는 “7년이라는 오랜 시간에 걸쳐 완성시킨 앨범인 만큼 엠씨더맥스 멤버들 또한 떨리고 긴장되는 마음으로 발매 날을 기다렸다”면서 “기대 이상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한 곡 한 곡 심혈을 기울여 만든 새 앨범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