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때 지하철 3호선 교대역까지 승용차를 이용하곤 한다. 집에서 2호선 서초역까지는 걸어서 10분쯤 걸린다. 서초역에서 한 정거장을 지나 3호선으로 갈아 타는 시간까지 감안하면 20분가량 절약할 수 있어서다. 출근 시간대엔 너무 아까운 시간이다.
그런데 불청객으로 짜증날 때가 있다. 교대역 주변 대로에 관광버스들이 차선을 점령하고 있어서다. 마음은 급한데, 관광버스 때문에 교통 흐름이 막힌다. 신호등에 걸리면 신록의 상쾌함도 사라진다. 비상등이라도 켜져 있으면 좋으련만… 운전기사도 아예 자리에 없다. 교통경찰도 보이지 않는다. 지하철역을 빠져 나와 회사로 가는데, 비슷한 상황을 또 목격한다. 시청 옆 대로에도 관광버스가 서 있다. 비상등을 켜지 않고 운전기사가 없는 건 마찬가지다. 기초생활질서가 지켜지지 않는 현장이다.
관광버스의 정체가 무엇일까. 교통경찰은 왜 불법 주차에 눈을 감을까. 기름 값이 치솟는다. 새벽 운동 시간을 줄여 지하철역까지 걸어가는 걸 체질화하는 것이 상책일 게다.
오승호 논설위원 osh@seoul.co.kr
그런데 불청객으로 짜증날 때가 있다. 교대역 주변 대로에 관광버스들이 차선을 점령하고 있어서다. 마음은 급한데, 관광버스 때문에 교통 흐름이 막힌다. 신호등에 걸리면 신록의 상쾌함도 사라진다. 비상등이라도 켜져 있으면 좋으련만… 운전기사도 아예 자리에 없다. 교통경찰도 보이지 않는다. 지하철역을 빠져 나와 회사로 가는데, 비슷한 상황을 또 목격한다. 시청 옆 대로에도 관광버스가 서 있다. 비상등을 켜지 않고 운전기사가 없는 건 마찬가지다. 기초생활질서가 지켜지지 않는 현장이다.
관광버스의 정체가 무엇일까. 교통경찰은 왜 불법 주차에 눈을 감을까. 기름 값이 치솟는다. 새벽 운동 시간을 줄여 지하철역까지 걸어가는 걸 체질화하는 것이 상책일 게다.
오승호 논설위원 osh@seoul.co.kr
2008-05-31 3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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