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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카페 하나면 부동산 시장 ‘들썩’

키즈카페 하나면 부동산 시장 ‘들썩’

입력 2015-03-31 10:13
업데이트 2015-03-31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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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투자자들 상가 투자할 때 키즈테마파크 입점여부 꼼꼼히 체크…‘가족 몰링’으로 안성맞춤

세종시,최초 ‘뽀로로파크’ 입점으로 엄마 커뮤니티 움직여…부동산 시장 들썩

▲집객파워가 검증된 키즈테마파크 ‘뽀로로파크’
▲집객파워가 검증된 키즈테마파크 ‘뽀로로파크’
키즈산업의 성장세가 숨가쁘다. 저출산에 따른 핵가족 증가로 내 아이에게 돈을 아끼지 않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맞벌이로 인한 소비능력까지 갖춰 장기적인 경기불황에도 어린이 관련 키즈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

최근에는 부부가 아이 한 명에게 소비가 집중되는‘듀크족’, 외동자녀를 키우는 집에서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의 소비가 아이에게 집중되는 ‘식스포켓’ 등의 신조어까지 등장할 정도로 키즈산업에 대한 투자와 관심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키즈산업은 단순 놀이 문화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패션, 건강은 물론 식품, 금융, 부동산 시장에 이르기까지 사회 트렌드를 움직이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부동산 시장에서의 키즈산업 활약은 가히 눈 여겨볼 만 하다. 대규모 상가(스트리트몰)분양의 경우 키즈카페나 테마파크 유무에 따라서 투자 가치가 정해진다 해도 과언은 아니다.

부동산정보업체 관계자는“수년 전까지만 해도 부동산 투자자들이 상가의 키 테넌트를 확인할 때 영화관, 의류 및 F&B 브랜드 등을 유심히 살폈지만 요즘은 키즈카페 혹은 키즈테마파크의 입점 유무를 더욱 중요시한다”며 “키즈카페가 있는 복합쇼핑몰은 당연히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 키즈카페를 필두로 쇼핑, 놀이, 문화까지 편리하게 한곳에서 즐기다 보니 체류시간이 길다. 즉, 키즈카페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의 안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는 것이 되고 이러한 점이 투자가치로 연결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키즈산업의 영향력은 행정수도 세종시에서도 일어났다. 세종시 정부청사 인근에 들어선다고 알려진 초대형 스트리트몰 에비뉴 힐에 뽀로로파크가 최초로 입점한다고 알려지면서 매스컴은 물론 세종 일대 부동산 시장까지 들썩인 것.

정부청사 바로 앞에 들어서는 뽀로로파크의 위력은 주변 상가에 프리미엄까지 붙을 정도로 치열한 분양 경쟁을 보이고 있다. 역대 세종시 부동산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유례없는 높은 관심에 관계자들까지 놀라는 눈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조용했던 세종시에 뽀로로파크가 최초로 입점된다고 하니 엄마들이 움직인 결과”라며 “대전, 세종에 거주중인 엄마들이 뽀로로파크 입점이 확정되자 온, 오프라인의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궈놔 이에 투자자들까지도 움직였다. 입점 되기 전부터 난리니 그만큼 안전한 투자가 확보된 것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뽀로로파크는 놀이를 통한 교육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놀이적 커뮤니티다. 뽀로로 브랜드의 경우 경제적 효과 5조 7천억원, 브랜드 가치는 8천억원이라고 알려지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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