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수소경제 활성화에 총력…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

중부발전, 수소경제 활성화에 총력…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3-29 08:11
업데이트 2023-03-29 08: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중부발전 본사 전경. 중부발전 제공
한국중부발전 본사 전경. 중부발전 제공
한국중부발전은 성공적인 정부의 신에너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수소경제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2050년 탄소배출 ‘넷제로(Net Zero·탄소 중립)’ 달성을 목표로 탄소경영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사업모델 개발 및 중장기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미래 성장을 위한 동력을 창출하고 나아가 탄소중립을 이행하기 위한 행보라는 설명이다. 탄소중립이 산업 패러다임을 바꾸면서 전통적인 발전산업 분야도 기존 화석연료 대신 수소를 생산·가공·활용하는 사업에 적극적이다.

최근 중부발전은 수소산업 전반에 진출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동시에 새로운 활력을 모색하고 있다. 미래의 청정에너지 발전으로 주목받는 수소발전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수소와 관련한 다각적인 신사업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도 진행 중이다.

지난해 9월 중부발전은 삼성물산 상사부문과 ‘해외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과 청정 수소·암모니아 생산 인프라를 두루 갖춘 호주를 중심으로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정보 공유 ▲해외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공동개발 및 투자 ▲국내 도입 및 활용을 위한 공동 조달계획 검토 등 경쟁력 있는 청정 수소·암모니아의 적기 도입을 위한 재생에너지 발전부터 국내 도입 및 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최적 솔루션 도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