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늘 70만원대 출시… LG ‘V10’ 사용해 보니

오늘 70만원대 출시… LG ‘V10’ 사용해 보니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5-10-07 18:12
업데이트 2015-10-08 0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메신저하며 앱에 메모땐 ‘엄지 척’ 셀카봉 없이 찍히는 내 모습엔 ‘V’

8일 출격하는 LG전자의 새 프리미엄 스마트폰 ‘V10’은 ‘새로운 사용자 경험’에 방점이 찍혀 있다. 그중에서도 ‘필살기’로 주목받는 것은 메인 화면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보조 화면, 이른바 ‘세컨드 스크린’이다. 세컨드 스크린은 디스플레이를 상단 오른쪽이 돌출된 모양으로 잘라 내는 기술을 통해 가능했다. 디스플레이를 사각이 아닌 모양으로 잘라 내는 ‘이형(異形) 디스플레이’ 기술로, 스마트폰에 적용된 건 세계 최초다.

이미지 확대
V10의 출시를 앞두고 이틀간 직접 사용해 봤다. 세컨드 스크린은 스마트폰으로 온갖 일을 동시에 하면서 느꼈던 가려움을 시원하게 긁어 주는 아이디어라 할 만했다. 친구와 모바일 메신저로 이야기하며 달력 앱에 약속 날짜를 메모하고 웹 브라우저로 맛집을 검색하자 세컨드 스크린의 ‘최근 사용한 앱’ 기능을 통해 각각의 앱 아이콘이 자동으로 세컨드 스크린에 나열됐다. 동시에 사용하는 여러 앱을 손쉽게 번갈아 들어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 앱을 사용한 뒤 메인 화면을 뒤져 다른 앱에 들어가기를 반복할 필요가 없었다.

수시로 걸려오는 전화와 문자메시지가 스마트폰 이용을 방해하는 불편도 상당 부분 해소됐다. 예를 들어 메인 화면으로 동영상을 보다가 전화가 걸려오면 세컨드 스크린에만 알림 표시가 떠서 동영상을 계속 보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 발신자를 확인하고 받거나 끊을 수 있었다. 그 밖에 메인 화면이 꺼졌을 때에도 날짜와 시간, 각종 알림을 항상 보여 주는 ‘올웨이스 온’(always on) 기능을 지원해 시간이나 알림을 확인하려고 화면을 수시로 켤 필요가 없다.

셀카봉 없이도 넓은 화각의 내 모습을 찍을 수 있는 ‘듀얼 카메라’는 셀피족들에게 반가운 기능이다. 캠코더 수준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비디오 전문가 모드’는 말 그대로 전문가가 아닌 이용자들에게 얼마나 와 닿을지는 의문이다. 5.7인치 크기에 세컨드 스크린까지 더해져 기존 G 시리즈보다 길이가 더 길다. 측면은 스테인리스스틸, 후면은 실리콘 소재를 차용한 몸체는 손에 쥐었을 때 착 감기는 느낌이 좋은 반면 무게(192g)가 주는 묵직함은 분명 있었다. 출고가는 79만 9700원이다. 이동통신 3사가 8일 일제히 출시한 뒤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10-08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