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용 헤드셋 ‘삼성 기어 VR’ 출시

갤럭시S6용 헤드셋 ‘삼성 기어 VR’ 출시

입력 2015-05-06 11:03
업데이트 2015-05-06 14: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결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헤드셋 기기 ‘삼성 기어 VR’을 7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갤럭시S6용 헤드셋 ’삼성 기어 VR’ 출시
갤럭시S6용 헤드셋 ’삼성 기어 VR’ 출시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결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헤드셋 기기 ’삼성 기어 VR’을 오는 7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 기어 VR은 헤드셋에 갤럭시S6나 갤럭시 S6엣지를 꽂아서 사용할 수 있다. 360도 파노라믹 뷰와 96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마치 영상에 들어가 있는 듯한 생생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 기어 VR은 헤드셋에 갤럭시S6나 갤럭시 S6엣지를 꽂아서 사용할 수 있다. 360도 파노라믹 뷰와 96도의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마치 영상에 들어가 있는 듯한 생생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또 갤럭시S6에 탑재된 577ppi의 쿼드HD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오큘러스 시네마, 오큘러스 360도 포토, 오큘러스 360도 비디오 등 VR 전용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신설된 전용 게임 카테고리에서 30개 이상의 유·무료 VR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크기는 갤럭시S6의 규격에 맞추느라 전작보다 작은 사이즈로 제작됐다. 무게를 분산시키는 인체 공학 스트랩을 적용해 착용감이 좋아졌고,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 패드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중앙에 돌기를 만들어 편의성도 높였다. 외부 USB 포트로 자체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 콘텐츠 소비 시간도 늘어났다.

제품은 삼성전자 스토어(www.samsung.com/sec/shop/)에서 살 수 있다. 구매 고객 중 선착순 500명은 멸종 위기 동물 배터리팩(8400mAh)을 받을 수 있다. 출고가는 24만9천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10일까지 CGV 용산, 왕십리, 상암 영화관에 어벤져스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삼성 기어 VR로 어벤져스 콘텐츠 ‘Battle for Avengers Tower’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