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의 신기술 담은 ‘앱의 미래’ 영상 화제

어도비의 신기술 담은 ‘앱의 미래’ 영상 화제

입력 2014-10-13 00:00
수정 2014-10-13 17: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등으로 잘 알려져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어도비(Adobe)가 현재 개발 중인 기술들을 영상으로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어도비는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기기에서 구현될 창조적인 어도비 애플리케이션의 미래(The future of Adobe creative applications on Microsoft devices)’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은 미래의 사진 및 영상편집, 드로잉, 문서 편집 등의 콘텐츠 저작 도구들이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지 보여준다.

영상에 소개된 기술들을 살펴보면, 영상편집 시에는 터치만으로 영상 클립을 자르고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영상 내 개체를 다른 곳으로 옮긴 후 움직이게 만드는 기술은 눈을 의심케 만든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펜과 손가락 만으로 쉽게 그림을 그려낼 수 있고. 개체를 올려놓고 사진을 찍으면 개체의 모양 그대로 패스(path)가 생성된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 내에서 만든 물감을 태블릿에 뿌리고 흘러내리게 하는 등 다양한 기술들을 영상을 통해 맛볼 수 있다.

누리꾼들은 “대단하다”, “정말 이런 기술이 코앞에?”, “말도 안돼”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해당 영상은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104만 건에 이르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Adobe/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