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이메일의 끝없는 진화

포털 이메일의 끝없는 진화

입력 2009-07-06 00:00
수정 2009-07-06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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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예약 발송 기본… 일정관리·마일리지 적립까지

포털들의 이메일(웹메일)이 진화하고 있다. 문자메시지 예약 발송은 물론 일정관리까지 가능해졌다. 마일리지 적립 기능도 생겼다. 유무선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할 조짐이다. 네이버, 다음, 네이트간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이메일은 점점 똑똑해진다.

웹메일에서만큼은 네이버를 앞지르는 다음은 지난달 29일 이메일 기능뿐 아니라 문자메시지, 일정연동까지 가능한 새로운 ‘한메일’(mail.daum.net) 서비스를 선보였다. 문자전송 결과와 예약발송 현황까지 알려주고, 단문 문자메시지(SMS)는 물론 멀티미디어 문자메시지(MMS)도 한 번에 최대 500명까지 발송할 수 있다.

메일을 읽거나 쓸 때 일정을 등록하거나 공유할 수도 있다. 또 캘린더에 설정한 일정을 무료 SMS로 전송받을 수 있다. 주소록 서비스도 전면 개편됐다. 다른 회사 이메일에 등록해 놓은 주소록도 한메일 주소록으로 가져올 수 있다.

네이버도 비슷한 서비를 추가해 맞불을 지폈다. 웹메일에 캘린더 기능을 넣고, 일정관리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난달 30일 내놓았다. 네이버 캘린더와 연동돼 메일쓰기에서 간단하게 캘린더 일정을 등록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창 분할이 자유로워 한눈에 보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주고받은 메일을 하나로 묶어 관련 메일만 모아서 보거나, 마우스로 끌어다 붙이는 것만으로 메일함을 정리할 수 있다. 네이트는 메일에 로그인하거나 메일을 읽으면 10포인트, 메일을 작성하면 30포인트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지급하고, 적립한 마일리지 포인트를 싸이월드의 전자화폐인 도토리와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09-07-06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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