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오른다.
오비맥주는 오는 8일부터 카스, 한맥(사진), 오비라거 등 국산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캔맥주 제품의 인상률은 3~5%, 병맥주 제품은 9%가량 가격을 올렸다.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은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이에 따라 출고가가 1147원이었던 500㎖ 병맥주 제품은 100원 이상 가격이 뛴 1250원대로 뛰게 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 6년간 경영합리화와 비용절감 노력으로 가격을 동결해왔으나 외부 비용 압박이 전례 없이 심화되고 있어서 일부 제품의 가격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면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비용 증가 요인 대비 가격 조정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맥주의 주 원료인 국제 보리 가격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3% 급등했다. 가정용 캔 제품의 핵심소재인 알루미늄은 2021년 국제시세가 전년 대비 45% 올랐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도 맥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달 1일부터 맥주 주세가 ℓ당 855.2원으로 지난해(834.4원)보다 20.8원 오르는 만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오비맥주는 오는 8일부터 카스, 한맥(사진), 오비라거 등 국산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격을 평균 7.7%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캔맥주 제품의 인상률은 3~5%, 병맥주 제품은 9%가량 가격을 올렸다. 오비맥주의 가격 인상은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맥주의 주 원료인 국제 보리 가격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3% 급등했다. 가정용 캔 제품의 핵심소재인 알루미늄은 2021년 국제시세가 전년 대비 45% 올랐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도 맥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달 1일부터 맥주 주세가 ℓ당 855.2원으로 지난해(834.4원)보다 20.8원 오르는 만큼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명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