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굿엔 시리즈’ 아픔 잊고 증상별 골라 먹는 재미

광동제약 ‘굿엔 시리즈’ 아픔 잊고 증상별 골라 먹는 재미

입력 2015-12-22 18:10
업데이트 2015-12-22 1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증상에 따라 골라 마시는 광동제약의 감기약 ‘굿엔 시리즈’ 3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시는 액상 감기약 가운데 증상별로 제품을 나누어 출시한 것은 광동제약이 국내 처음이다.

‘굿엔콜’은 종합감기약으로 감기 초기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굿엔코’는 코감기약으로 페닐레프린염산염 성분을 함유해 콧물 억제에 효과적이다. ‘굿엔코프’는 목감기약으로 구아이페네신 성분을 함유해 가래를 가라앉히는 데 좋다. 소염·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세 제품 모두 함유하고 있다. 액제 타입으로 위장에 부담이 적고 체내 흡수가 신속해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광동제약의 설명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3병 포장 제품과 10병 포장 제품으로 구성돼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초기 감기에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정 상비약으로 구비할 수 있는 등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제품 1병당 용량은 50㎖다. 광동제약은 누구나 쉽게 약 종류를 알아볼 수 있도록 증상별로 포장을 달리해 복약 이해도를 높였다. 약사의 지도에 따라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2015-12-23 22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