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회장 신년사 이후 그룹 핵심 키워드로
금강산 관광 중단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현대그룹에 ‘자신감 경영’ 열풍이 불고 있다.
현대그룹 제공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들이 이달 초 실시한 극기훈련에서 “자신 있습니다.”를 힘차게 외치고 있다.
현대그룹 제공
현대그룹 제공
현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누군가 ‘자신 있습니까.’ 하고 물으면 ‘자신 있습니다.’ 라고 즉각 외칠 준비가 돼 있는 현대맨이 돼 달라.”고 주문했다. 계열사별로 진행되는 신입사원 연수도 자신감이 화두다.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들의 연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산악 극기훈련에서도 인근 산을 등반하며 팀별로 미션을 부여받은 신입사원들은 5시간 내내 “자신있습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위기극복의 의지를 다졌다.
김성만 현대상선 사장은 최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사령장을 수여하면서 “젊음의 패기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 나아가라.”며 도전정신과 함께 자신감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현대그룹은 이런 자신감을 광고에도 담았다. 지난달 24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현대그룹 TV광고는 부산 자갈치 시장이 무대다. 명절을 맞는 시장의 분주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대한국민에게 묻습니다. 자신 있습니까.” 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현대 임직원들은 회식자리에서도 서로 “자신있습니까.”라는 건배사에 “자신 있습니다.” 라고 화답하는 등 생활 곳곳에 자연스럽게 자신감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김성곤기자 sunggone@seoul.co.kr
2009-02-16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