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움, 코로나 19로 건강식품 OEMㆍODM 매출 증가

다움, 코로나 19로 건강식품 OEMㆍODM 매출 증가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0-14 17:31
수정 2020-10-14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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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주의 건강식품 제조기업 다움이 상반기 최대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건강기능식품 협회에 따르면 건기식시장 규모는 2015년 2조 9468억 원에서 지난해 4조 6000억 원으로 연평균 11% 성장했다. 올해는 이보다 2배 이상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30년 자연철학을 이어온 건강식품 제조기업인 다움은 고품질, 안정성, 제조기술로 차별성이 강조되어 업계 대표 OEMㆍODM으로 자리하며, 2020년 상반기 매출 62억 원,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최근 3년간 매출액이 20%씩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1988년부터 건강식품을 생산한 다움은 액상, 정제, 캡슐, 분말, 환, 등 제형별ㆍ기능별 제조가 가능하며, 의약품 제조에 사용하던 진공동결건조공법을 식품업에 도입한 기업으로 저온추출공법, 무부형제공법 등 원재료의 맛과 영양소를 동시에 살리는 기술력이 대표적이다. 자체 식품연구소를 보유하며 계약재배 농가에서 원료 수급부터 자체 생산, 포장,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고품질, 안정성, 관리가 용이하다.

공장 2곳을 통해 매년 300억 원어치 제품을 생산하는데 내년 정선공장 확장 및 설비투자를 통해 전체 40% 향상된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다움 관계자는 “수요가 늘었고 최근에 확장된 정선공장 가동률도 빠르게 올라오고 있어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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