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주민, 손혜원 의혹에 “투기 아니지만…”

박주민, 손혜원 의혹에 “투기 아니지만…”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9-01-22 11:29
업데이트 2019-01-22 14: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목포 땅 투기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 의원에 대해 “투기라고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다만 그가 공직자의 이익 충돌 금지 규정을 위반한 것 아니냐는 비판에 대해서는 “이 부분은 (당도)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박 위원은 22일 서울신문 팟캐스트 ‘노정렬의 시사정렬’에서 “투기하는 사람은 공개적으로 투기 사실을 알리지 않는다”며 “실제로 목포가 투기대상으로서의 특성도 갖고 있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차명소유 의혹에 대해서도 손 의원은 페이스북에 조카를 내려 보냈다든지 계속해서 글을 올렸다. 차명 소유가 목적이었다면 입을 다물고 그런 방식을 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이익 상충 부분은 좀 더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며 “아직 투기냐 아니냐처럼 명백하게 드러난 게 없다”고 말했다.

재판 청탁 의혹을 받는 같은 당 서영교 의원에 대해서는 “이 사태가 완전히 매듭지어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더 중요한 것은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장의 추가 공소장에 등장하는 자유한국당 현역 의원의 실명”이라고 주장했다.

박 위원은 “(서 의원의 실명이 등장한) 임 전 처장의 추가 공소장에는 노철래, 이군현 전 의원을 위해 한국당 20대 상반기 법사위원이 움직인다는 내용도 있지만 실명이 공개돼 있지 않다”면서 “왜 이 사람을 임 전 처장이 보호하려고 하려는지 지금도 연관이 있는 건지 (검찰이) 의원 이름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지인을 동원해 전남 목포 문화재 거리의 부동산들을 다수 사들였다는 투기 의혹을, 서 의원은 지난 2015년 국회 파견 판사에게 지인 아들의 재판에 대한 선처를 부탁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박 위원의 전체 인터뷰는 ‘노정렬의 시사정렬’ (팟캐스트 바로가기)에서 확인 할수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