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한 소리지만 자전거는 전문 취급점에서 전문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도 인기 미니벨로 등을 팔고 있는데 구매자가 부딪히는 첫번째 난관은 직접 조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수고로움도 그렇지만 제대로 조립하지 못하면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사후 관리 곤란의 문제가 있다. 온라인 오픈마켓에 등록한 일부 업체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이 없거나 정식 통관을 거치지 않은 제품을 취급하기도 한다. 정식 수입 업체에서는 판매시 일련번호를 부여하는데 이게 없으면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라도 사후 관리를 받는 데 많은 비용과 품을 들여야 할 필요도 발생한다. 자전거 열풍을 타고 유명 외제차 또는 명품 브랜드의 이름을 화려하게 새긴 자전거들의 유혹이 거세다. 강력한 인지도는 사람들에게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는데 플러쉬바이시클의 김진욱 대표는 “대부분 이름만 빌려준 것일 뿐 제작에 관여하는 업체는 거의 없다. 중국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전문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는 높으나 제품의 질은 보장할 수 없다.”고 고개를 흔든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 자전거 수입업체 전화번호
▲ 버디(Birdy), 설리(Surly), 크롬(Chrome)
플러쉬바이시클(www.plushbikes.com/02-3018-3960)
▲ 브롬톤(Brompton), 스트라이다(Strida)
산바다스포츠 0700-7500-7685
▲ 비토(Vito)
허피코리아(www.huffy.co.kr/02-545-7940)
▲ 다혼(Dahon)
시스코리아(www.siskorea.com/031-559-3792)
두 번째는 사후 관리 곤란의 문제가 있다. 온라인 오픈마켓에 등록한 일부 업체 가운데 오프라인 매장이 없거나 정식 통관을 거치지 않은 제품을 취급하기도 한다. 정식 수입 업체에서는 판매시 일련번호를 부여하는데 이게 없으면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라도 사후 관리를 받는 데 많은 비용과 품을 들여야 할 필요도 발생한다. 자전거 열풍을 타고 유명 외제차 또는 명품 브랜드의 이름을 화려하게 새긴 자전거들의 유혹이 거세다. 강력한 인지도는 사람들에게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는데 플러쉬바이시클의 김진욱 대표는 “대부분 이름만 빌려준 것일 뿐 제작에 관여하는 업체는 거의 없다. 중국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전문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는 높으나 제품의 질은 보장할 수 없다.”고 고개를 흔든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 자전거 수입업체 전화번호
▲ 버디(Birdy), 설리(Surly), 크롬(Chrome)
플러쉬바이시클(www.plushbikes.com/02-3018-3960)
▲ 브롬톤(Brompton), 스트라이다(Strida)
산바다스포츠 0700-7500-7685
▲ 비토(Vito)
허피코리아(www.huffy.co.kr/02-545-7940)
▲ 다혼(Dahon)
시스코리아(www.siskorea.com/031-559-3792)
2008-08-07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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