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새음반]

입력 2004-05-07 00:00
수정 2004-05-0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건즈 앤드 로지즈 ‘Greatest Hits’

80년대 중반에 결성,헤비메탈과 그런지록의 가교역할을 했던 건즈 앤드 로지즈의 첫 베스트 앨범.새 앨범 ‘Chinese Democracy’의 발매가 2년 이상 늦춰지면서 ‘재결성이 물거품되는 것 아니냐.’며 걱정했던 팬이라면 일단은 안심해도 좋다.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하는 것인지,아니면 새 앨범 발표 전 분위기를 띄우는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93년 마지막 정규앨범인 ‘Use Your Illusion’이후 13년 만인 이번 앨범에는 그들의 다양한 히트곡이 총망라돼 있다.‘Welcome to the Jungle’‘Paradise City’등 데뷔앨범에 수록된 흥겨운 초기곡부터 95년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수록곡인 ‘Sympathy for the Devil’까지 모두 14곡이 담겼다.Universal.

마룬 파이브 ‘Songs about Jane’

영화 ‘러브 액츄얼리’와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의 삽입곡을 불러 그룹 결성 10년 만에 스타덤에 오른 4인조 록밴드 마룬 파이브의 앨범.밴드의 전신인 카라스 플라우어는 비평에서 주목을 받았지만 인기를 얻지 못했다.하지만 지난해 마룬 파이브로 밴드 이름을 바꾼 뒤 발표한 이 앨범은 미국에서만 이미 1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공을 거뒀다.‘Songs‘는 이들의 실질적인 데뷔앨범이지만 10년간 쌓아온 ‘내공’은 만만치 않다.R&B,솔,펑크,록 등을 뒤섞어 자신만의 색채로 재창조해 냈다.록음악의 비트에 솔풀한 흑인음악을 솜씨좋게 아우른 영화 삽입곡 ‘Sweetest Goodbye’와 ‘Sunday Morning’을 비롯,12곡이 수록돼 있다.BMG.

김소연기자˝

2004-05-07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