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A3 용지 출력이 가능한 흑백 레이저 프린터 ML-8000 계열 일부 모델이 발화 가능성이 있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1999년 1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일본 NEC로부터 도입 판매한 5개 모델(ML-8000W/8000WG/8050WG/8100W/8500W) 1만 6494대이다. ML-8000 계열 일부 모델의 경우 정착기(용지에 글씨를 고정시키는 부품)에서 발열로 인해 최악의 경우 발화 가능성이 있고 실제로 일본에서 NEC가 판매한 제품 2건이 발열로 정착기 부근이 녹아내리는 사고가 발생,최근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110V를 사용하는 일본과 국내의 사용 환경이 달라 아직 이같은 피해사례가 접수되지 않았지만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은 3월 말까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국번없이 1588-3366)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무상으로 제품 점검 및 개선된 정착기 부품으로 교체받을 수 있다.
류길상기자
대상 제품은 1999년 1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일본 NEC로부터 도입 판매한 5개 모델(ML-8000W/8000WG/8050WG/8100W/8500W) 1만 6494대이다. ML-8000 계열 일부 모델의 경우 정착기(용지에 글씨를 고정시키는 부품)에서 발열로 인해 최악의 경우 발화 가능성이 있고 실제로 일본에서 NEC가 판매한 제품 2건이 발열로 정착기 부근이 녹아내리는 사고가 발생,최근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110V를 사용하는 일본과 국내의 사용 환경이 달라 아직 이같은 피해사례가 접수되지 않았지만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리콜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은 3월 말까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국번없이 1588-3366)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무상으로 제품 점검 및 개선된 정착기 부품으로 교체받을 수 있다.
류길상기자
2004-01-30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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