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영화에서 무제한 커플요금제까지 번호이동성 고객 확보 전쟁

공짜영화에서 무제한 커플요금제까지 번호이동성 고객 확보 전쟁

입력 2003-12-10 00:00
수정 2003-12-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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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부터 기존의 휴대전화 번호는 그대로 둔 채 가입회사만 바꿀 수 있는 번호이동성 제도가 도입되면서 이동통신사들이 각종 서비스를 앞세워 ‘고객붙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8일부터 TTL카드 등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하고,공짜 영화를 보며 식당 할인도 받는 이벤트 데이를 신설했다.하지만 멤버십 서비스는 연간 3만∼10만원의 사용한도가 있다.이벤트 데이는 011고객만 번호이동이 가능한 내년 6월까지의 한시적인 행사이다.

또 내년 3월부터 우리·하나·신한·조흥은행과 제휴해 최근 LG텔레콤이 선전하고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선보인다.비싼 요금에 대한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 장기 가입자를 위한 신규 요금제도 조만간 내놓는다.

KTF는 무제한 커플요금제의 신설로 번호이동성 전쟁의 포문을 열었다.커플요금제는 3개월만에 30만명이 가입했다.‘굿타임 경영’을 내세우며 24시간 고객상담,통화품질 개선 등의 작업을 벌이고 있다.오는 13일에는 고객 1000명을 초청,서울 삼성동에서 ‘굿타임 파티’도 벌인다.

LG텔레콤은각 분야의 1위 기업들과 공조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휴대전화기로 금융거래를 하는 모바일 뱅킹은 국내 최대 점포망을 가진 국민은행과 제휴해 가입자 숫자를 30만명 가까이 늘렸다.내년 3월에는 제일은행으로 확대한다.

자동차 텔레매틱스 서비스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현대·기아차와 함께 지난달 시작했다.번호이동성 전쟁은 KTF와의 공조로 1위 업체인 SK텔레콤과 맞서고 있다.



윤창수기자 geo@
2003-12-10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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