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의 할인경쟁이 뜨겁다.내수 부진이 장기화되자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저마다 안간힘을 쓰고 있다.무이자 할부는 물론 초기 구입 자금을 크게 줄이는 등 다양한 할인프로그램들을 내놓고 있다.
2004년형 새 모델이 지난달부터 잇따라 출시되면서 할인경쟁은 가열되고 있다.수입차 업계가 먼저 불을 댕기자 국산차 업계도 이달 들어 일제히 가세했다.일부 수입차들은 기간을 연장하는 등 반격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지난 6일부터 할부금 납부를 유예하는 CS(고객만족) 할부제도 시행하고 있다.기아차는 오피러스 판매실적 1만대 돌파를,쌍용차는 ‘무쏘스포츠’ 출시 1주년을,대우차는 GM대우 출범 1주년을 각각 맞아 다양한 할인프로그램을 가졌다.다임러 크라이슬러 코리아,고진모터임포트,한국도요타자동차,볼보코리아 등 수입차 업체들도 마찬가지다.
박대출기자 dcpark@
2004년형 새 모델이 지난달부터 잇따라 출시되면서 할인경쟁은 가열되고 있다.수입차 업계가 먼저 불을 댕기자 국산차 업계도 이달 들어 일제히 가세했다.일부 수입차들은 기간을 연장하는 등 반격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지난 6일부터 할부금 납부를 유예하는 CS(고객만족) 할부제도 시행하고 있다.기아차는 오피러스 판매실적 1만대 돌파를,쌍용차는 ‘무쏘스포츠’ 출시 1주년을,대우차는 GM대우 출범 1주년을 각각 맞아 다양한 할인프로그램을 가졌다.다임러 크라이슬러 코리아,고진모터임포트,한국도요타자동차,볼보코리아 등 수입차 업체들도 마찬가지다.
박대출기자 dcpark@
2003-10-09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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