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능직 임용 취소자 두번 운다

서울시 기능직 임용 취소자 두번 운다

입력 2003-04-12 00:00
수정 2003-04-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 기술직 공무원 임용취소자 124명의 처리문제가 청와대 등 관계부처간 이견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해 장기화될 조짐이다.(대한매일 4월 8일자 8면 보도)

특히 임용취소자 가운데 일부는 ‘한달 내 발령이 가능하다.’는 청와대 측의 개별 통보를 철석같이 믿고,다니던 직장에 사표까지 제출한 상태에서 임용이 불투명해지자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사표제출,‘나 어떡해’

“공무원 임용대기자라는 사실을 숨기고 어렵사리 구한 직장을 청와대 통보만 믿고 그만 뒀는데 이제와서 어떻게 하란 말입니까.”

지난 6일 회사에 사표를 낸 이모(32)씨는 “서울시가 인력수급 예측을 잘못해 3년을 허비하게 만들더니,이번에는 청와대가 사전 협의도 제대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말만 앞세워 또다시 곤궁에 빠뜨렸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청와대 발표 직후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사표를 낸 대기자는 12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모(34)씨는 지방의 직장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서울에 전셋집 계약을 마쳤고,박모(32)씨는 최근 지방의 학교 교사로 발령을 받아 놓은 상태였지만 서울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교사직을 포기했다.이들은 다음주초 서울지방법원에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청와대,고민되네

청와대가 주도한 간담회에는 행자부 국장,서울시 6급 직원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청와대는 ‘행자부가 서울시 총 정원을 조정하고,이를 근거로 서울시가 이들을 특별임용하면 가능하지 않겠느냐.”는 의견을 내놨고,행자부와 서울시도 동의했다는 것이다.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관계자는 “대략 합의가 이뤄졌다는 판단에 따라 임용대기자들에게 통보를 해 줬다.”고 설명했다.하지만 서울시측은 “회의에서 지방공무원 임용령을 개정해주면 임용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설명했다.”며 엇갈린 얘기를 하고 있다.

행자부 관계자도 “서울시가 수요예측을 제대로 못해 무더기 임용불가 사태를 맞은 원인을 제공해 놓고도 행자부에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면서 불만을 표시했다.

급기야 청와대는 최근 임용취소자들에게 “한달내에 해결되지는 못할 것 같다.”고 재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기찬 서울시의원,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최기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2)은 20일 사단법인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부터 노인복지 증진과 사회복지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한 서울노인복지관협회는 “최 의원이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 재임 기간 노인복지 향상과 사회복지 정책 진전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이어 “정책토론회를 통해 노인복지 현안을 공론화하고, 이를 제도와 예산으로 연결하며 가시적 변화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하며 최 의원의 수상을 축하했다. 최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하는 것이 정치인으로서 가장 큰 책무”라며 “앞으로도 협회와 현장 전문가, 시민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제도적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주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은 “최 의원의 꾸준한 현장 소통과 정책 제안이 노인복지 제도 개선과 변화로 이어졌다”며 “지속 가능한 노인복지 체계 구축을 위한 동반자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 의원은 향후에도 어르신 돌봄 사각지대 해소, 지역사회 중심 노인복지 인프라 강화, 현장 기반 예산 반영 확대 등을 위해
thumbnail - 최기찬 서울시의원, 서울노인종합복지관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장세훈기자 shjang@
2003-04-12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