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업계 “건강식품 승부”

패스트푸드업계 “건강식품 승부”

입력 2003-02-11 00:00
수정 2003-02-1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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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푸드업계가 다이어트·건강·퓨전 소재의 각종 이색메뉴를 개발,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이달들어 ‘통감자’‘고구마스틱’‘감자볼’ 등을 속속 선보였다.통감자는 감자를 오븐에 익힌 뒤 치즈,사워크림,콘샐러드를 올린 것으로 고급외식업체에서나 볼 수 있었던 메뉴.지난해 발암물진 논란을 불러일으킨 감자튀김의 대체상품이다.또 고구마에 쌀가루를 묻혀 만든 퓨전메뉴 고구마스틱,감자를 동그랗게 튀겨 만든 감자볼도 함께 내놓았다.

KFC는 닭다리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그릴에 구운 ‘치킨 그릴버거’를 이달 초 선보였다.튀기지 않은 담백한 맛에 양상추·토마토·양파·피클 등 야채를 곁들여 저칼로리 메뉴를 선호하는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이밖에 버거킹은 지난달 갈지 않은 100% 순쇠고기 통스테이크를 넣은 ‘스테이크 버거’를 출시했다.

스테이크 버거의 소스는 인공향신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천연재료로,‘건강식’을 강조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패스트푸드가 건강에 나쁘고 몸무게를 늘게 하는 음식인 것처럼 집중 조명되면서 건강을 고려한 메뉴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여경기자
2003-02-11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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