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 무선 전화 같은 PC 나온다/MS - 삼보, 3월 국내 시판

집안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 무선 전화 같은 PC 나온다/MS - 삼보, 3월 국내 시판

입력 2003-01-22 00:00
수정 2003-01-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초고속 인터넷을 집안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차세대 디지털기기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오는 3월 국내에서 판매된다.

삼보컴퓨터는 21일 ‘스마트 디스플레이’의 일종인 ‘플레이@패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LG전자와 삼성전자도 올 하반기에 비슷한 제품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이날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스마트 디스플레이’ 시연회를 갖고 한국에서 처음 제품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태블릿 PC,미디어센터 PC를 이은 MS의 어메이징 PC시리즈 세번째 제품으로 인터넷 접속,온라인 쇼핑,e메일 송수신,문서 작성 등 컴퓨터와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키스 화이트 MS 본사 총괄전무는 “무선 전화기와 같은 원리”라면서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이동 모니터를 통해 실내 어디서나 컴퓨터를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보컴퓨터가 다음달 시판하는 제품은 680g 무게에 두께 1.7㎝,8.4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채택했다.데스크톱 모니터와 별도로 PC당 1개씩 연결 가능하며 전용키보드,스타일러스펜,마우스 등 입력방법이 다양한 것이 특징.가격은 90만 ∼100만원선이다.



정은주기자 ejung@
2003-01-22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