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점 창업 어떻게

테이크아웃점 창업 어떻게

입력 2002-12-17 00:00
수정 2002-12-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은 아직도 최상의 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특히 여성 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견해는 다소 다르다.테이크아웃 시장이 포화상태에 놓인만큼 창업환경을 꼼꼼히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거액의 매출을 노린다면 사무실 밀집지역이나 역세권 등이 알맞다.임대료가 비싸므로 창업비용도 많이 든다.따라서 동종 업체들이 꾸준히 생겨난다는점을 감안,차별화된 인테리어 및 커피 제조 기술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개설비용은 평수에 따라 적게는 5000만원,많게는 1억원이 든다.여기에는 건물임대료,인테리어비,가맹비 등이 포함된다.테이크아웃 가맹점을 운영하는업체에 따라서는 10∼20평 규모를 조건으로 하는 곳도 있다.이 경우 창업비용은 1억 5000만∼2억원에 달한다.입지별로 차이가 나지만 재료비,월세,인건비 등을 빼면 순익은 평균 40∼50% 정도.

창업 입지나 인테리어,원료 공급 등에 소홀한 가맹점 업체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창업컨설팅업체인 창업오케이닷컴 조동수(趙東秀) 부사장은 “소비위축,고용불안 등이 우려되면서 소자본창업이 늘고 있다.”면서 “성공적인 테이크아웃점 창업을 위해서는 건물을 독점하거나 접근로 중심에 있는 매장,브랜드 파워가 탁월한 매장 등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최여경기자
2002-12-17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