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뭐지?”
상품의 정체를 알리지 않고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티저(Teaser)광고가 유행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IMT-2000 서비스와 단말기 등 차세대 통신서비스 브랜드인 ‘준(June)’을 내놓으면서 티저광고를 선보였다.최근 방송,인쇄,버스광고를 통해 볼 수 있다.이 광고는 남녀 모델과 “어느날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렸을 때 준을 만났다.” “준,어디 가니?” 정도의 카피만 있을 뿐이다.
준이 누구인지,무엇인지에 대한 정체는 알 수가 없다.
지난 9일 방송된 신인그룹 ‘노을’의 광고도 시선을 끈다.최초로 가수를 선전하는 광고로 주목받고 있다.이 광고의 주인공인 4인조 남성그룹의 모습은 마지막 부분에서 살짝 비춰지고 광고 전반에는 제작자인 박진영이 클로즈업됐다.
제작사인 TBWA는 “노을 광고는 티저광고의 형식을 빌리면서 마지막에 노을의 홈페이지 주소를 살짝 공개하고 있다.”며 “이는 타깃층을 고려해 사전관심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로또는 영화배우 송강호를 앞세워‘45개의 특별한 숫자가 온다.’는 카피로,국민은행은 새 CI(*b)를 선보이면서 인쇄매체를 통해 반짝 티저광고를 했다.
업계 관계자는 “보통 티저광고는 경기가 좋아 기업들이 광고에 집중 투자를 할 때 많이 사용된다.”면서 “최근의 티저광고는 경기가 좋아서라기 보다는 ‘튀어야 한다.’는 인식이 바탕이 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여경기자 kid@
상품의 정체를 알리지 않고 보는 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티저(Teaser)광고가 유행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IMT-2000 서비스와 단말기 등 차세대 통신서비스 브랜드인 ‘준(June)’을 내놓으면서 티저광고를 선보였다.최근 방송,인쇄,버스광고를 통해 볼 수 있다.이 광고는 남녀 모델과 “어느날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렸을 때 준을 만났다.” “준,어디 가니?” 정도의 카피만 있을 뿐이다.
준이 누구인지,무엇인지에 대한 정체는 알 수가 없다.
지난 9일 방송된 신인그룹 ‘노을’의 광고도 시선을 끈다.최초로 가수를 선전하는 광고로 주목받고 있다.이 광고의 주인공인 4인조 남성그룹의 모습은 마지막 부분에서 살짝 비춰지고 광고 전반에는 제작자인 박진영이 클로즈업됐다.
제작사인 TBWA는 “노을 광고는 티저광고의 형식을 빌리면서 마지막에 노을의 홈페이지 주소를 살짝 공개하고 있다.”며 “이는 타깃층을 고려해 사전관심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로또는 영화배우 송강호를 앞세워‘45개의 특별한 숫자가 온다.’는 카피로,국민은행은 새 CI(*b)를 선보이면서 인쇄매체를 통해 반짝 티저광고를 했다.
업계 관계자는 “보통 티저광고는 경기가 좋아 기업들이 광고에 집중 투자를 할 때 많이 사용된다.”면서 “최근의 티저광고는 경기가 좋아서라기 보다는 ‘튀어야 한다.’는 인식이 바탕이 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여경기자 kid@
2002-11-22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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