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은 오는 21일부터 대형할인점의 이름을 ‘롯데마그넷'에서 ‘롯데마트’로 바꾸고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선다.
강성득(姜聲得) 마그넷사업본부장은 17일 기자간담회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사업명을 바꾸기로 했다.”면서 “오는 2005년까지 전국에 75개이상의 점포망을 구축해 업계 1위에 오를 계획”이라고 밝혔다.오는 21일 서울 방학동에 문을 여는 도봉점부터 롯데마트로 바뀌게 된다.도봉점은 영업면적 3000평에 연면적 1만2000평 규모로 월 90억원,연간 11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오는 7월과 8월에 경기 의왕점과 오산점을 오픈하고,9월에는 서울 중계점과 광주 첨단점,11월엔 경기 수지점,12월에는 경기 안산점과 수원점 등을 잇따라 선보인다.
그는 “현재 할인점으로 운영되는 미도파 서울 제기점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미도파가 이미 한 건설회사에 팔기로 돼 있었다.”면서 “매각금액은 300억원 가량이며 특별한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롯데로서도 매각을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전광삼기자 hisam@
강성득(姜聲得) 마그넷사업본부장은 17일 기자간담회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사업명을 바꾸기로 했다.”면서 “오는 2005년까지 전국에 75개이상의 점포망을 구축해 업계 1위에 오를 계획”이라고 밝혔다.오는 21일 서울 방학동에 문을 여는 도봉점부터 롯데마트로 바뀌게 된다.도봉점은 영업면적 3000평에 연면적 1만2000평 규모로 월 90억원,연간 11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어 오는 7월과 8월에 경기 의왕점과 오산점을 오픈하고,9월에는 서울 중계점과 광주 첨단점,11월엔 경기 수지점,12월에는 경기 안산점과 수원점 등을 잇따라 선보인다.
그는 “현재 할인점으로 운영되는 미도파 서울 제기점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 전에 미도파가 이미 한 건설회사에 팔기로 돼 있었다.”면서 “매각금액은 300억원 가량이며 특별한 변수가 생기지 않는 한 롯데로서도 매각을 반대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전광삼기자 hisam@
2002-06-18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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