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와 신용정보 관련 민원이 갈수록 늘고 있다.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처리한 민원상담및 서류민원 처리현황을 보면 각종 민원은 2만 1,865건으로2000년의 같은 기간에 비해 19.3% 증가했다.
금융권별로는 은행·비은행이 6,663건에서 9,637건으로 44.6% 증가했다.이 가운데 신용카드 및 신용정보 관련 처리민원의 경우 전년도에 비해 114.5%와 161.9% 늘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용불량 거래처 삭제나 정정요구,카드관련 민원증가가 눈에 띄게 늘었다”면서 “앞으로는 소비자 보호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이 이 기간동안 처리한 민원상담은 8만9,277건이었으며,보험 민원이 53.5%를 차지했다.
박현갑기자 eagleduo@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처리한 민원상담및 서류민원 처리현황을 보면 각종 민원은 2만 1,865건으로2000년의 같은 기간에 비해 19.3% 증가했다.
금융권별로는 은행·비은행이 6,663건에서 9,637건으로 44.6% 증가했다.이 가운데 신용카드 및 신용정보 관련 처리민원의 경우 전년도에 비해 114.5%와 161.9% 늘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용불량 거래처 삭제나 정정요구,카드관련 민원증가가 눈에 띄게 늘었다”면서 “앞으로는 소비자 보호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이 이 기간동안 처리한 민원상담은 8만9,277건이었으며,보험 민원이 53.5%를 차지했다.
박현갑기자 eagleduo@
2002-01-1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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