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대한매일 광고 대상/ 심사평

2001 대한매일 광고 대상/ 심사평

한정호 기자 기자
입력 2001-10-31 00:00
수정 2001-10-3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 다시 대상으로 뽑힌 LG그룹의 기업광고는 광고전문가들 사이에 꽤 유명한 작품이다.회사의기업철학인 사랑을 디지털기술 및 자연과 공존시킨 영상적 현저성(Salience)을 통해 시리즈로 히트시킨 광고다.특히 인간 뿐 아니라 벌이나 도마뱀 같은 미물에까지도 미치는 사랑을 잘 표현했다.

대상 작품으로 선정된 SK텔레콤의 기업광고도 고객 무한만족이라는 기업의 철학을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에 대한관심과 사랑으로 승화시켜 표현했다.종이자판을 가르치고배우는 자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컴퓨터와 같은 신기술을 통한 사람과 사랑,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조화를 감명깊게 보여주었다.

최우수상인 삼성전자의 ‘DVD플레이어 콤보’ 광고는 영화배우 안성기의 코믹한 모습을 통해 이제 DVD가 VTR만큼이나 생활화됐다는 사실을 설득력있게 보여준 걸작이다.또 ‘닮은꼴 콤보커플 선발대회’ 안내를 같이 내보냄으로써 콤보 브랜드의 제품적 특징을 잘 인지시켰다.

공동 최우수상에 선정된 한국통신 ‘렛츠 KT’(Let's KT)광고는 지난해에도은상을 수상한 작품인데 ‘산소같은 여자’ 이영애가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모습을 주부생활에 연장시켜 조용한 감동을 불러일으켰다.광고에 대한 소비자반응이 좋아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이번 수상작들의 경우 대체로 정보,반복,강화 등 전통적인 기법보다는인간생활에서 느끼는 잔잔하고 소박한 인간미나 정서를 다소 투박하게 부각시킨 감성적인 작품들이 많았다.

한정호 연세대 신방과교수

2001-10-31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