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기 고르기

겨울철 난방기 고르기

김미경 기자 기자
입력 2001-10-20 00:00
수정 2001-10-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겨울철 난방기기, 어떤 걸 고를까.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난방기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테크노마트,홈플러스,킴스클럽 등 대형 유통점들은 히터·스토브 등을 갖춘 난방기기 전문코너를 개설,30%까지 할인 가격으로 판촉행사를 경쟁적으로 벌이고 있다.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기기 고르는 법’을 소개한다.

[가스·석유·전기히터] 넘어지면 자동으로 불이 꺼지는 안정장치가 장착된 제품이 좋다.작고 가벼우며 회전기능이 있는 선풍기형 히터도 활용도가 높다.전기히터는 절전형인 원적외선·할로겐·석영관 히터 등이 인기다.

[전기요·전기장판] 전기요는 커버 분리형이나 세탁기 세탁이 가능한 제품이 인기다.전기장판은 품질인증마크를 확인,몸에 직접 닿아도 전자파 차단이 잘되는 것을 골라야 한다.

[가습기] 필요에 따라 더운 김과 차가운 김을 동시에 조절할 수 있는 복합식이 좋다.복합식은 분사량이 많은 초음파식과 세균발생의 걱정이 없는 가열식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유의점] 거실이나 방의 평수에 따라 적당한 난방기를 구입해야한다.가스히터는 11∼20평 공간을,스토브는 9∼11평 정도의 공간을 덥히는 데 적당하다.

제품별 할인율도 천차만별이다.가격이 싸도 추위나 열기에약한 소재나 화재안전장치가 소홀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디자인이나 색상도 집안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으로 신경쓰면더욱 좋다.

김미경기자 chaplin7@
2001-10-20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