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보며 리모콘으로 홈쇼핑 즐긴다

TV보며 리모콘으로 홈쇼핑 즐긴다

입력 2001-06-12 00:00
수정 2001-06-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내년 하반기부터 국내 소비자들도 텔레비젼 리모콘 조작만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은 11일 “양방향 TV를 이용한 T-뱅킹이나 T-커머스는 소비자들이 컴퓨터를 이용할 때보다 더욱 쉽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서 “아·태지역 서비스를 연내에 개시하며 한국에서도 내년 하반기부터 이용할수 있다”고 밝혔다.

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 아시아 태평양지역본부 수석부사장제프 포텔리(Jeff Protelli)는 양방향 TV에 대해 “일반 가정의 컴퓨터 보급률은 크게 높아지고 있으나 TV는 여전히일반 가정에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매체이며 디지털 TV기술은 여러 면에서 다양한 사업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으므로,마스타카드의 회원 은행들 역시 디지털TV를 이용한 사업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마스타카드측은 케이블TV는 물론 위성 및 각 지역의 디지털 네트워크에 각종 상거래,지불 및 뱅킹 테크놀로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텔레비전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란? 리모콘 조작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홈쇼핑이나 금융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이 시스템은 지난 95년에 개발됐으며 현재 영국·프랑스·스페인·미국 등 세계 50여개국에서모두 1,600만명의 시청자들이 사용 중이다.

이 시스템은 텔레비전 수상기와 위성방송 수신기(셋톱박스),전화,그리고 결제수단인 신용카드만 있으면 가능하다.

소비자가 홈쇼핑 방송을 시청하다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리모콘으로 사고자 하는 물건의 수량을 정한 뒤, 자신이갖고 있는 은행의 신용카드를 수신기(셋톱박스)에 넣은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원하는 물건을 집으로 배달 받을수 있다.



박현갑기자 eagleduo@
2001-06-12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