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인터넷카페 인기 ‘쏙쏙’

무료 인터넷카페 인기 ‘쏙쏙’

입력 2001-04-18 00:00
수정 2001-04-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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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도 즐기고 식사도 하고…’ 인터넷 업계의 오프라인 진출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프랜차이즈 외식업체와 손잡고 마련한 무료 인터넷카페가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N세대 청소년들의 약속과 여가장소로 떠오르면서 업계의 인지도와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메가포털 MSN은 최근 맥도날드와 함께 3억원을 들여 젊은층 유동인구가 많은 맥도날드 아셈점과 신촌점에 ‘맥도날드MSN존’을 열었다.각 점에 8대의 PC를 설치,햄버거를 먹으면서 웹서핑을 즐기는 젊은이들로 발디딜틈이 없을 정도다.

야후코리아는 버거킹과 공동으로 버거킹 코엑스 매장내 9대의 PC가 설치된 무료 인터넷공간 ‘야후존’을 설치,좋은반응을 얻고 있다.네띠앙은 스파게티 전문점 스파게띠아와손잡고 전국 스파게띠아 매장에 인터넷 사용공간을 마련,매장을 찾는 손님에게 무료 웹서핑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밖에 천리안은 TGI프라이데이와 제휴,전국 14개 매장에인터넷용 테이블을 갖추고 노트북 2대를 빌려 주는 인터넷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외식업체와 제휴가 아닌 닷컴 브랜드를 내건 오프라인 카페도 등장했다.라이코스코리아는 강남역사옥 지하 2층에 복합문화공간 ‘라이코스 뮤직’을 열고,12대의 PC가 설치된인터넷카페를 운영 중이다.음반매장·서적코너와 함께 차를마시면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오픈 4개월만에 월평균 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인터넷카페는 네티즌들의 생활속에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 더욱 확산될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미경기자 chaplin7@
2001-04-18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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