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제1 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이후 카페리를 추가 투입하거나 운항 횟수를 늘리려던 한·중 국제여객선업체들의 계획이 대부분 유보되거나 백지화됐다.
1일 한·중 국제여객선업체들에 따르면 2일 제 1터미널이 개장하게되면 1만6,000t급 카페리를 인천∼웨이하이(威海)∼칭다오(靑島)항로에 추가 투입하려던 위동항운이 계획을 무기한 보류했다.
위동항운은 중국 세관이 지난 20일 단행한 휴대품 인정범위 제한조치가 완화될 때까지 새 카페리의 취항을 미루기로 했다.
인천∼다롄(大連)항로를 운영하는 대인훼리도 10월 이후 주 2회 왕복운항하는 카페리 횟수를 주 3회 왕복으로 늘리려던 계획을 백지화했다.국제여객선업계 관계자는 “중국 세관이 휴대품 인정범위를 대폭 축소하는 바람에 주 이용객인 보따리상인들이 급감,카페리 운영계획을 재조정할 수 밖에 없게 됐다”고 말했다.
인천 김학준기자
1일 한·중 국제여객선업체들에 따르면 2일 제 1터미널이 개장하게되면 1만6,000t급 카페리를 인천∼웨이하이(威海)∼칭다오(靑島)항로에 추가 투입하려던 위동항운이 계획을 무기한 보류했다.
위동항운은 중국 세관이 지난 20일 단행한 휴대품 인정범위 제한조치가 완화될 때까지 새 카페리의 취항을 미루기로 했다.
인천∼다롄(大連)항로를 운영하는 대인훼리도 10월 이후 주 2회 왕복운항하는 카페리 횟수를 주 3회 왕복으로 늘리려던 계획을 백지화했다.국제여객선업계 관계자는 “중국 세관이 휴대품 인정범위를 대폭 축소하는 바람에 주 이용객인 보따리상인들이 급감,카페리 운영계획을 재조정할 수 밖에 없게 됐다”고 말했다.
인천 김학준기자
2000-10-02 3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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