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다,서태지” 최근 급신장하고 있는 염모제 시장이 인기가수 서태지의 ‘빨강머리패션’으로 더욱 짭짤한 재미를 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염모제 시장은 최근 3년 동안 평균 15%의 고성장을 거듭해왔다.
관계자는 “튀어야 직성이 풀리는 신세대 덕분에 염모제 시장이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다”면서 “최근 레게풍 빨강머리로 컴백한 서태지 덕분에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업계가 추정하는 국내 염색제 시장의 규모는 1,400억원대.이중집에서 간편하게 염색할 수 있는 ‘자가 염모제’시장은 전체의 70%인 1,000억원대를 차지한다.
흰머리나 새치를 감추기 위해 주로 쓰이던 염색제가 이제는 패션소품으로 완전히 자리잡은 것이다.실제 길거리를 걷다보면 빨강 노랑파랑 등 형형색색으로 머리카락을 물들인 젊은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인터넷에는 머리색깔별로 ‘헤어 컬러’ 동아리들이 활동하고 있다.
얼마전 대전교육청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인정,중고생의 머리 염색을 학교·학부모·학생들의 합의에 따라 자율 결정하라는지침을내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염색 브랜드도 크게 늘었다.‘리케아 헤어 칼라’(동성제약) ‘ZD헤어 트리트먼트 컬러’(코리아나)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태평양) ‘꽃을 든 남자 사이키 칼라 2000’(소망화장품) ‘후르츠 왁스 브리치 앤 칼라’(동양화장품) 등 20여종이 넘는다.
황금시장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투자도 대폭 늘었다.코리아나화장품은 ‘컬러 피플’ 등 사이버공간의 염색 동아리들을 지원하고 있고,태평양은 전국 버스투어를 통해 즉석 염색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김혜수(꽃을 든 남자) 차태현(후르츠 왁스) 등 톱스타들의 모델 등장도 염색제 시장의 달라진 위상을 말해준다.
안미현기자
관계자는 “튀어야 직성이 풀리는 신세대 덕분에 염모제 시장이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다”면서 “최근 레게풍 빨강머리로 컴백한 서태지 덕분에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업계가 추정하는 국내 염색제 시장의 규모는 1,400억원대.이중집에서 간편하게 염색할 수 있는 ‘자가 염모제’시장은 전체의 70%인 1,000억원대를 차지한다.
흰머리나 새치를 감추기 위해 주로 쓰이던 염색제가 이제는 패션소품으로 완전히 자리잡은 것이다.실제 길거리를 걷다보면 빨강 노랑파랑 등 형형색색으로 머리카락을 물들인 젊은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인터넷에는 머리색깔별로 ‘헤어 컬러’ 동아리들이 활동하고 있다.
얼마전 대전교육청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인정,중고생의 머리 염색을 학교·학부모·학생들의 합의에 따라 자율 결정하라는지침을내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염색 브랜드도 크게 늘었다.‘리케아 헤어 칼라’(동성제약) ‘ZD헤어 트리트먼트 컬러’(코리아나) ‘미쟝센 아쿠아 에센스’(태평양) ‘꽃을 든 남자 사이키 칼라 2000’(소망화장품) ‘후르츠 왁스 브리치 앤 칼라’(동양화장품) 등 20여종이 넘는다.
황금시장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투자도 대폭 늘었다.코리아나화장품은 ‘컬러 피플’ 등 사이버공간의 염색 동아리들을 지원하고 있고,태평양은 전국 버스투어를 통해 즉석 염색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김혜수(꽃을 든 남자) 차태현(후르츠 왁스) 등 톱스타들의 모델 등장도 염색제 시장의 달라진 위상을 말해준다.
안미현기자
2000-09-23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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